[이데일리 임일곤 기자] 포털 네이트가 사용자 검색 의도를 분석해 원하는 결과를 찾아주는 음악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컴즈(066270)는 `시맨틱 음악검색`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시맨틱 음악검색은 음악 정보에 내포된 의미를 분석해 주제별로 분류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 결과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가수, 노래, 앨범 등 프로필과 히트곡은 물론 가사, 참여스텝, 리뷰 등 관련 정보를 주제별로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제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네이트는 이번 음악검색에 이어 올 상반기 중 스포츠와 공연, 쇼핑, 지역 검색 등에도 순차적으로 시맨틱 검색을 도입할 계획이다. 연내에는 통합검색 전 영역으로 시맨틱 검색을 확대할 방침이다.
▶ 관련기사 ◀☞(VOD)오늘의 미인주, SK컴즈와 코리안리☞`네이트 앱스토어` 석달만에 매출 1억원 돌파☞(특징주)SK컴즈 급등..`9분기만에 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