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고객만족협회(CCLS)가 주관한 `2008 Service Quality Award`에서 휴대폰 서비스가 Golden Award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CCSL는 지난 1999년부터 우수 브랜드 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지수를 매년 조사, 평가하고 있는데 올해는 11개 업종을 대상으로 ▲소비자 접근성 ▲VOC 대응 ▲상담원 친절도 ▲서비스 질을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의 휴대폰 서비스가 `Service Quality Award 2008`를 수상하게 된 것.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휴대폰 서비스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동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지방 소도시와 서비스 센타 미거점 도시의 고객에게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추구하는 등 서비스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콜센터 최고 관리자상(Best Call Center Manager)까지 수상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강화했다.
인도네시아의 성공적인 서비스 사례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세계 각국에서 서비스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은 물론, 현지에 알맞는 차별화된 서비스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D램값 타격 컸던 대만업체들 회복 기미
☞삼성電, 시네마콘서트 개최.."열대야 안녕!"
☞인플레·고유가에 내성(耐性) 생긴 종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