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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어 유치를 위한 MOU 체결은 지난 5월 18일 스피어사 부회장이 하남시를 방문한 이후 영상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논의를 이어왔다. 이번 미국 방문도 스피어측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현지에서 이현재 시장은 LA 스피어 스튜디오와 9월 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의 내·외부 시설들을 직접 시찰하였다.
한편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공연장은 한화 약 3조 원을 들여 2018년부터 건설 중이다. 지난 7월 4일 세계에서 가장 큰 58만 평방피트의 대형 LED 스크린 외벽(Exosphere)을 미국 독립기념일을 맞이하여 최초로 점등식을 가졌다.
하남시 방문단에게 처음 공개된 스피어 내부는 객석 1만7500석의 살아 움직이는 건축물로, 특별한 안경을 쓰지 않고도 생동감 있는 영상을 볼 수 있는 최첨단 기술로 선명한 해저 화면과 달의 표면까지 다양한 내용을 보여주며 경이로움마저 자아냈다.
빅 스카이라고 불리는 18K 해상도의 특수 촬영 카메라 장비는 ‘포스트 카드 프럼 어스’(지구에서 온 엽서) 테마를 구현하는 스피어만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다.
이현재 시장은 “세계 최첨단 공연장인 스피어가 대한민국 하남시에 건설되면 아시아의 거점이 되어 세계적으로 K-Pop의 허브 위치를 더욱 공고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스피어 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국가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하남시 발전은 물론이고, K-Pop의 세계진출 확대에 따른 한국 문화와 상품 수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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