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아이이(023430)가 세차례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홍콩 법인 지분 인수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25일 오전 9시12분 현재 아이이 주가는 전거래일대비 16.61% 오른 990원을 기록 중이다. 최근 3거래일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투자자금 유입 후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이날 3자배정 유상증자를 세차례 진행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유상증자를 통해 들어오게 되는 자금은 총 약 928억원이다.
유상증자 대상자는 어보브 조이 리미티드(Above Joy Limited), 선카 리미티드(Sunka Limited), 센트럴 캐피탈 홀딩스 리미티드(Central Capital Holdings Limited) 외 3인이다. 유상증자 주금납입이 완료되면 어브보 조이로 최대주주가 변경된다.
회사는 조달 자금을 홍콩 계열사인 인터그레이티드 에너지(Integrated Energy)에 대한 추가 지분 출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해당 홍콩법인은 사업 확장을 위한 다른 법인 지분을 사들이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마켓포인트]코스닥 개인 주간 순매수 1위 '아이이'☞ 아이이, 3차례 증자로 928억 조달…`홍콩법인 투자자금`☞ [마켓포인트]코스닥 외국인 주간 순매도 1위 '아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