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부터 11월까지 49주간 203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검색자 수 1위, 뉴스구독과 소셜버즈량 부문에서 각각 2위에 오르며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꼽혔다.
CPI는 닐슨코리아와 CJ E&M(130960)이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근거해 만든 지수로, 화제성(뉴스 구독 순위), 참여도(직접 검색 순위), 몰입도(SNS 등 소셜미디어 버즈 순위) 등을 반영해 산출했다.
tvN ‘응답하라 1994’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49주간 203개 프로그램(지상파 106개, CJ E&M 97개)을 대상으로 ‘CPI’ 통합지수를 측정한 결과 305.3 점을 획득해 2013년도 CPI 1위에 올랐다.
각각 화제성을 나타내는 ‘주간 평균 뉴스 구독자수’와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측정하는 ‘주간 평균 버즈량’에서도 각각 362만여 건과 38만여 건을 기록해 각 부문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 관련기사 ◀
☞[특징주]CJ E&M, 게임 매각설 털고 반등 시도
☞CJ E&M, 게임매각 실현 가능성 '희박'-KB
☞CJ E&M, 게임부문 불확실성에 반복되는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