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가' 덕에 짜파게티·너구리 매출 '쑥쑥'

  • 등록 2013-02-27 오전 9:48:32

    수정 2013-02-27 오전 9:48:32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공중파 예능프로그램(MBC ‘아빠 어디가’)에 소개됐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덕에 큰 폭으로 상승했다.

농심(004370)은 방송 전후 1주일간 국내 대형마트 3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짜파게티와 너구리 두 제품 모두 방송 이후 매출이 전주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방송 이후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이들 대형마트에서 판매된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은 각각 7억원, 3억8000만원이었으며 방송전인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의 매출은 각각 5억3000만원, 3억원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출시 이후 3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장수라면이 이색적인 조리법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며 “브랜드 자체의 맛으로 혹은 이색 조리비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짜파구리는 지난 17일 방송인 김성주가 예능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라면요리로, 당시 출연한 아이들에게 폭발적 반응을 얻은 데 이어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짜파구리는 지난 2009년 한 대학생이 자신의 블로그에 레시피를 올리면서 만들어진 합성어로, 라면 마니아 및 누리꾼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모아온 이색 라면요리이다.



▶ 관련기사 ◀
☞농심, 스낵시장 1위 수성 가능할까..'오리온 맹추격'
☞농심, TV광고로 신제품 알린다
☞농심, 4년만에 '즉석밥' 시장 재도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 스냅타임
    2024년 11월 13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2024년 11월 12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11월 11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2024년 11월 08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11월 07일 오늘의 운세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