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젊은 세대를 타켓으로 음악 재생 기능을 강화한 뮤직폰과 비보이가 상징하는 역동적 이미지를 결합해 시장을 파고들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지난 8월28일부터 9월 4일까지 과테말라,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등 중남미 3개 국가에서 비보이 콘테스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올 상반기 중남미에서 선보인 LG-KM500 등 3가지 뮤직 전용폰에 이어 뮤직 전용 인터페이스와 디지털 음악 재생 기능을 강화한 뮤직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시장 조사업체 가트너는 디지털 음악 기능을 지원하는 중남미뮤직폰 시장이 2008년 4190만대 (34.1%) 에서 2011년 1억2765만대(93.6%) 수준으로 약 3배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트롬 안심케어 체험존` 운영
☞LG전자, 등급전망 `긍정적` 상향-무디스
☞'펀드매니저보다 낫네' 여고생 약세장서 59% 수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