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035720)은 `모바일웹`의 이미지와 동영상 검색을 개편해 모바일 특성에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개편을 통해 다음은 그동안 웹검색에만 적용됐던 다양한 검색 옵션을 모바일에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흑백, 클립아트, 인물중심 검색 등 옵션을 선택해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
주로 사용되는 5개 색깔별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컬러검색도 적용해 이미지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고려해 이미지나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검색을 개편했다"며 "앞으로 사용자 요구와 모바일 특성을 살려 검색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인터넷포털 다음, 조선· 중앙일보 기사 서비스 재개
☞다음, 소셜쇼핑 강화.."생활밀착 서비스 강조"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다음과 `소셜쇼핑`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