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2375억원..전년比 15%↓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의 다변화
올해 글로벌 시장서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선보일 것
  • 등록 2016-02-11 오전 9:11:35

    수정 2016-02-11 오전 9:12:27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엔씨소프트(036570)가 성장동력 부재로 수익성이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375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8383억 원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664억 원으로 27%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749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370억 원으로 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22억 원으로 32% 감소했다.

지역별로는 한국시장에서 5,338억 원을 벌어들였다.

북미와 유럽에서 1,243억 원, 일본 427억 원, 대만389억 원을 벌었다. 로열티 수입은 987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129억 원, 리니지2 630억 원, 아이온 737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139억 원, 길드워2 1,005억 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756억 원을 기록했다.

대표 IP인 리니지와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소는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3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블소는 2012년에 출시된 이래 3년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차기 신작 준비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출시를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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