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 테라타워에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제조형 및 업무형 공장은 물론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들어선다. 연면적만 16만5340㎡에 달하는 대형 지식산업센터다. 기흥 테라타워가 위치한 서천지구는 광교부터 동탄신도시까지 부동산 개발이 활발한 경부 축 상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구역상 용인이지만 인근 수원 영통과 동탄 생활권이 바로 인접해 두 도시의 기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올해 3월 29일자로 기본계획이 고시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오는 2026년 개통되면 서천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에 위치한 기흥 IC, 기흥동탄 IC, 흥덕 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흥 테라타워는 먼저 층고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차량으로 화물 운송이 가능하도록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했다. 드라이브 인으로 최대 2.5톤 차량이 이동할 수 있으며 입주사 앞까지 차량이 이동해 화물 운송을 보다 손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또 지상 1층의 경우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 설계하고 화물용 엘리베이터(4톤) 2대를 설치해 대형 화물 운송을 편리하도록 했다.
‘기흥 테라타워’에는 제조형 공장뿐만 아니라 9층과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선다. 또한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 지상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를 배치했으며, 중정 배치를 통해 개방감도 확보함으로써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될 수 있도록 신경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