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첫 걸음으로 중국의 웰빙시장 유망상품인 ‘공기청정기 시장’ 리포트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최근 중국의 도시화, 산업화에 따른 공기오염 심화로 인해 수요가 폭증한 공기청정기 시장 진출을 위한 상세 정보와 함께 △환경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 병행 △중국 현지 브랜드의 추이 분석을 통한 차별화 전략 수립 △소형모델 우선 진출 고려 등을 제안했다.
‘열린 시장, 뜨는 품목’ 리포트는 보다 생생한 시장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무역협회 해외지부와 코트라(KOTRA) 무역관 등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유망품목을 선정했다. 리포트는 올해 지속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김은영 수석연구원은 “‘열린 시장 뜨는 품목’ 리포트를 통해 신흥시장의 소비재 수출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업계 맞춤형 연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