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삼성전자는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인 ‘인터내셔널 미싱타입(International Missing Type, IMT)’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미싱타입’은 지난해 영국 적십자사가 처음 실시한 것으로, 참여기관이 캠페인 기간 동안 각자 로고에서 혈액형을 나타내는 ‘A·B·O’ 알파벳을 지운 채 공식 온·오프라인 매체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A와 B, O 알파벳을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은 최근 헌혈 참여가 저조해 혈액이 부족한 상황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15일 오전 8시부터 한국과 남아공, 네덜란드, 브라질, 스위스,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15개국 총 21개 공식 웹사이트에서 국내외 공식 웹사이트에 회사 레터마크 ‘SAMSUNG’에서 혈액형 알파벳 ‘A’가 제거된 ‘S MSUNG’을 게재했다. 방문자가 ‘S MSUNG’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삼성전자 뉴스룸 내 ’미싱타입‘ 소개 콘텐츠로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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