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운송차량 중 화물연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3% 밖에 안 되는 데다 정부가 비조합원의 운송 참여 유도와 자가용 유상운송 허용 등을 통해 물류수송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국토해양부 물류산업과 관계자는 24일 "피해 자체는 내일 파업 이후 양상에 따라 다르다"라고 전제하면서도 "화물연대 조합원만 파업에 가담한다면 별 문제는 없다"라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울산에서 일어난 트럭 연쇄방화 사건 피해자들을 포함해 철저한 보상을 약속하면서, 자가용 유상운송 허용과 통행료 면제 등으로 파업 확산을 막겠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화물연대 파업대응 비상대책반`을 운영 중인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도 "지난 2008년 화물연대 파업 당시 피해 규모가 애초 예상했던 하루 1280억원보다 크게 적었던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번 파업도 사태 추이를 살펴봐야 피해규모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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