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봄 세일, 초반 실적 `순조`

롯데·현대·신세계 등 5~6%대 매출 신장
  • 등록 2009-04-06 오전 10:14:33

    수정 2009-04-06 오전 10:14:33

[이데일리 유용무기자] 주요 백화점들의 봄 정기세일 초반 실적이 비교적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전점 기준으로 지난 3일부터 시작된 봄 정기세일 초반 3일간 실적이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약 6.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54.9%)과 명품(36.9%), 아웃도어(31.1%)가 전체 매출 신장을 이끈 가운데, 주방용품(23.1%)·식품(21.9%)·스포츠(19.6%) 등이 뒤를 받쳤다.

현대백화점(069960)도 봄 정기세일 초반 3일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4.7% 증가했다고 밝혔다. 명품 매출이 25% 신장한 것을 비롯해 잡화(23.2%)와 여성캐주얼(12.9%)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신세계(004170)백화점도 초반 3일간 세일 매출이 전년대비 5.1%(센텀시티 포함시 12.7% 신장)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마케팅팀장은 "지난해 봄 세일 고 신장과 경기침체로 올 세일 실적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세일 초반 실적인 예상보다 좋다"며 "특히, 일본인 관광객의 주 구매대상인 명품과 화장품,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아웃도어용품 및 의류가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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