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렬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세전이익과 순이익은 당초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적자로 전환했는데 이는 지분법적용투자주식 손상차손 774억원의 일회성 손실 발생 때문”이라며 “반면 성공적인 채널 다각화와 상품력 강화로 취급고와 영업이익은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CJ오쇼핑의 지난해 4분기 개별기준 취급고는 891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1% 늘었고 매출액 3029억원, 영업이익 492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4.5%, 30.7% 증가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외형 증가와 더불어 전분기에 이어 큰 폭 증가했는데 이는 단독판매상품 수익성 개선, 효율적 비용 집행 등에 따른 것”이라고 부연했다.
올해도 수익성 위주의 사업전략을 통해 양호한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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