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2014 MAMA 참여 중소기업 모집

K팝과 연계해 아시아 음악축제에 참가 희망 기업 대상
  • 등록 2014-10-20 오전 9:23:26

    수정 2014-10-20 오전 9:23:26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130960)이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2014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4 MAMA’)를 통해 글로벌 무대로 함께 나아갈 우수 중소기업과의 즐거운 동행에 나섰다.

2014 MAMA 로고
CJ E&M은 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20일부터 오는 12월 3일 홍콩에서 개최될 ‘2014 MAMA’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중화권 내 상품성 및 K팝 행사와의 연계성이 높고, ‘2014 MAMA’와 연계해 제품 전시 및 해외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 분야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네일아트 상품 포함), 이미용 관련 기기들을 포함한 ‘뷰티’산업 분야와 의류, 모자, 가방, 액세서리, 양말 등 ‘패션’산업 분야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다. CJ E&M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50개 업체가 선정될 예정이다.

‘2014 MAMA’ 참가가 확정된 중소기업에게는 홍콩 현지 공동전시관 및 수출 상담 공간, 편도운송료, 통역 및 안내원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중화권 내 주요 바이어들과 직접 만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B to B’(Business to Business)사업 상담 기회도 제공된다. 더불어 ‘2014 MAMA’와 연계해 국내외 홍보 마케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hykim@win-win.or.kr) 10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CJ E&M 관계자는 “지난 8월 미국 LA에서 열린 ‘KCON 2014’에서 36개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한데 이어,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인 ‘2014 MAMA’를 통해 다시 한번 국내 중소기업과 글로벌 동반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MAMA’가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 문화콘텐츠를 통해 해외 한류 팬들과 바이어들에게 우수한 국내 제품들을 알리고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문화산업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연속 아시아 최대 경제, 문화, 산업 도시인 홍콩에서 개최되는 ‘MAMA’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WE’, Hong-Kong AsiaWorld-Expo)에서 12월3일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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