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도메인을 확보한 개인이나 중소기업이 다음이 제공하는 메일이나 캘린더 주소록 등을 무료로 쓸 수 있는 것.
메일은 최대 500명이 ‘개인ID@domain.com’ 형태의 메일 계정을 생성해 이용할 수 있고, 쓸수록 무제한으로 용량이 늘어난다.
27일 다음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건축·설계·제조업에서 인기를 끌었다. 규모 면에서는 100인 이하 사업자가 스마트워크 서비스 이용에 적극적이었다.
건축·설계·제조업이 약 40%를 기록, 1위를 차지했다. 대외 활동이 많은 건설 및 제조업 사무소에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도메인으로 다음 스마트 워크에 가입하고, PC웹뿐 아니라 모바일 다음 메일 앱 등을 활용해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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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면에서는 100인 이하 기업이 전체의 98%로 압도적인 우위를 기록했다. 중소규모 사업자, IT 기업의 가입자가 절반 이상인 업종별 분포와도 연결되는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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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을 사내 메신저로, 다음 클라우드를 공유 저장 공간으로 이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어 PC웹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서비스 별 연계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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