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를 통한 ‘A380 가상체험 AR 필터’ 이벤트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기간은 내달 19일까지다.
| (사진=아시아나항공) |
|
A380 가상체험 AR필터를 활용하면 항공기 안팎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팔로잉 후 ‘AR필터’에서 럭키 티켓을 찾아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나만의 스토리를 업로드하면 응모할 수 있다.
AR필터로 들어가면 ‘하늘 위의 호텔’로 불리는 A380의 외관부터 체험을 시작하여 넓은 침대형 좌석을 갖춘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간도 둘러볼 수 있다. 트윈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된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 공간으로 이동하면 밤하늘에 별을 수놓은 야간비행도 경험할 수 있다.
당첨자는 내달 11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발표한다. 최우수 당첨자 1명은 국제선 비즈니스 항공권 1매, 우수 당첨자 1명은 국제선 일반석 항공권 1매를 각각 받게 된다. 이 외에는 로우로우 캐리어, 인스탁스 리플레이 카메라, A380 모형항공기, 고급 여행용 폴딩 보스턴백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연계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도 비즈니스 항공권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SNS 이벤트 기간 동안 A380 운항 노선을 대상으로 로스앤젤레스는 왕복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시드니·방콕·나리타 노선은 5~7%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시아나항공 A380의 매력을 보다 많은 분들께 전달하고자 이번 가상 체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