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문정태 기자] 국산 초슬림 담배가 해외에서 통하는 1등 제품으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KT(030200)&G는 지난 3월말 기준으로 `에쎄`의 해외 누적 판매량이 1005억 9900만 개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길이로 환산할 경우 지구를 250바퀴 돌 수 있고, 달과 지구 사이를 13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 ▲ 에쎄 골든리프 |
|
에쎄는 지난 2001년 600만 개비를 첫 수출한 이후 매년 수출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해외 진출 5년 만인 2006년에 연간 수출 100억 개비를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210억 개비를 판매해 해외시장 개척 10년 만에 연간 200억 개비 해외 판매 시대를 열었다.
에쎄는 지난 2003년 국내시장 판매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NBCI) 3년 연속 1위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고급화 전략으로 초슬림 시장을 선점할 수 있었다"며 "KT&G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초슬림 담배라는 에쎄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4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에쎄는 러시아를 비롯해 중동, 중앙아시아 등에서 초슬림 담배 판매 순위 1~2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1월 이탈리아, 스페인 시장 진출에 이어 프랑스와 포르투칼, 오스트리아 등 서유럽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기사 ◀☞[포토]KT "아라뱃길에서 와이파이 이용하세요"☞KT·LGU+, 프로야구 중계방송 쟁탈전☞KT, 유클라우드 디자인·처리속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