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를 기획 ·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1기에 이어 이번에도 기획·디자인·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눠, ICT 및 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생산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캠퍼스리포터’ 블로그에 실릴 콘텐츠를 취재하게 된다. 팀 미션으로는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를 작성하게 된다. 지난 11기 ‘인사이트 리포트’ 중 ‘혼밥족’, ‘20대 신조어’ 등 20대 대학생들의 세태를 다룬 콘텐츠는 타 미디어에도 소개되는 등 성과물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밖에 SK텔레콤은 ‘1 대 1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 선배 리포터들과의 소통을 통해 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http://www.sktreporter.com)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 관련기사 ◀
☞[부고] 임무현(대주전자재료 회장)씨 부인상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 SKT 스마트 홈 론칭
☞SKT, 생활가전 렌탈3사와 스마트홈 사업제휴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