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100개 점포에서 신규 남·여 패션의류 브랜드 `DAIZ`(데이즈)와 `HENRY BROWN`(헨리브라운)의 판매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DAIZ는 기존 `이베이직`을 고급화한 캐주얼 브랜드. 합리적인 소비와 유행을 추구하는 30~40대 남·여성이 타깃이다. 니트와 바지 가격은 3만~10만원 정도다.
HENRY BROWN은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40~50대의 여성을 타깃으로 자연스러움과 기품을 강조했다. 가격대는 DAIZ보다 10~30% 높은 수준이다.
이 같은 이마트의 전략은 30대 초중반의 남·여성을 타깃으로 고급화해 출시한 브랜드 `#902`(샵나인오투)가 지난 1년 동안 이마트 패션 자체브랜드 매출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인 데 기인한다.
이에 신규 브랜드도 #902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15명의 디자이너를 포함, 30명의 패션전문가를 6개월 동안 투입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이마트는 이번 신규 브랜드 출시로 인해 현재 이마트 연간매출 중 12%인 패션비중이 2010년에는 20%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신세계 이마트는 패션의류 자체브랜드 상품 매출 비중이 전체 패션 부문에서 매년 10%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200억원의 전체 자체브랜드 상품 매출 중 58%인 5340억원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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