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는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일본의 발효식품으로 볏짚에서 추출한 낫또균을 배양해 삶은 대두와 혼합 발효한 것을 뜻한다. 청국장과는 달리 가열 조리 없이 생으로 샐러드나 덮밥 형식으로 먹는다.
이마트는 1년 간의 사전 기획단계를 통해 국내 브랜드 낫또보다 30~40% 가량 저렴한 가격에 다카노 낫또를 내놨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마트의 올해(1~4월) 낫또 판매실적은 작년 동기간보다 68%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상승추세라면 발효식품의 대명사로 꼽히는 대형마트 내에서 청국장 매출을 앞서는 것은 물론 올해 매출 80억원 돌파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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