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30일 올해 3~11월 온라인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비국물 라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 늘었다. 같은 기간 11% 증가한 국물 라면 매출액에 비해 증가 폭이 더 컸다. 지난 3년 동안의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을 비교해봐도 비국물 라면이 18%로 국물 라면 14%보다 더 높았다.
분야별로 보면 파스타 라면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3% 늘었고 불닭볶음면(24%), 자장라면(13%) 등도 매출액 증가율이 높았다. 매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자장라면(48%)이었고 비빔면·쫄면(21%), 불닭볶음면(1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컵라면에선 ‘오뚜기 진비빔면’ ‘농심 배홍동 큰 사발’ ‘팔도비빔면Ⅱ’ 등 비빔면·쫄면 분야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48% 늘었다. ‘라면볶이컵’ ‘컵누들 매콤찜닭맛’ ‘간짬뽕’ 등 매콤 볶음면류 매출액도 같은 기간 94% 증가했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국물 라면을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11월 기준 국물 라면을 구매한 연령대별 고객 비중은 여성의 경우 60대 77%, 20대 66%로, 남성의 경우 60대 79%, 20대 65% 등으로 10%포인트 이상 차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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