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훈(사진) SK네트웍스 사장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을 구성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판매장을 운영과 체계적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과 협력하는 대표적인 면세점으로서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지하 1층~지상 3층 등 4개층 총 1만4313㎡(4330평)의 매장 면적 중 52%에 해당하는 7381㎡(2233평)을 국산품 매장으로 구성한다. 이중에서도 93% 공간을 중소·중견기업 제품으로 채울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중소·중견기업제품 매장의 37%를 △소상공인/중소기업 전용 마트형 매장(더 카트) △혁신상품 전용관(크리아트) △중소기업 유통센터 상품관(아임쇼핑) △사회적 기업 전용관(S·E) 등 4개 특화 전용관으로 편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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