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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측 은 8일 오후 “조 부사장이 비상상황이 아니었음에도 항공기를 제자리로 돌려 승무원을 내리게 한 것은 지나친 행동이었다”며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드려 사과드린다”고 공개 사과했다.
이어 ”대한항공 임원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의 의무가 있다“며 ”조 부사장이 기내 서비스를 책임진 임원으로서 승무원의 서비스 문제를 지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대한항공측은 ”철저한 굥육을 통해 고객 서비스 및 안전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대한항공 사과문 전문이다.
1. 승객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 드립니다.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m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2. 대한항공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의 의무가 있습니다.
△대한항공 전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 의무가 있습니다.
△조현아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 및 지적은 당연한 일입니다.
3. 철저한 교육을 통해 서비스 질을 높이겠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번 일을 계기로 승무원 교육을 더욱 강화해 대 고객 서비스 및 안전제고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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