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해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기아차는 2003년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로 발간 11호를 맞는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매거진 형태로 발간됐다. 다른 기업의 보고서에 비해 경영성과를 쉽게 전달하면서도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어 기아차만의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다.
표제인 ‘MOVE’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하며,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mobility)과 ‘A Better Way To Go’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반영했다.
올해의 발간 테마를 ‘사회공헌 대표사업 런칭’으로 정하고, 사회공헌사업 성과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과 안전 기술 등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최근 관심을 모으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차 개발 성과와 발전방향도 소개했다.
한편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2012년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적 연차보고서 평가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Gold)을 수상했다. 국내에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자동차 업종 1위를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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