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분기는 매출 754억원, 영업이익 246억원, 당기순이익 16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43.4%, 74% 상승했다.
연간 실적 상승은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매출의 꾸준한 성장과 가파른 광고 매출 증대가 견인했다고 아프리카TV는 설명했다.
지난해 아프리카TV는 광고 관리 플랫폼 AAM의 도입과 함께 △광고를 보면 애드벌룬을 모아 원하는 BJ에게 선물할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광고 서비스 ‘애드벌룬’ △라이브 중간광고 ‘쉬는시간’ 등의 도입으로 광고주 친화적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힘썼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신규 사업들의 적극적인 실행으로 향후 10년을 책임질 장기적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미디어 커머스와 메타버스, 글로벌을 품는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저변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