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닥터지’는 경기도 분당구 서현동 닥터지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트렌드 코리아’ 저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김난도 교수는 2010년부터 매년 ‘트렌드 코리아’를 출간하며 우리 사회에 주요 키워드를 제시해왔다. 또한 2030세대 큰 지지를 얻은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비롯해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등 저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강연에서 김난도 교수는 ‘업글인간’, ‘오팔세대’, ‘멀티 페르소나’, ‘스트리밍 라이프’ 등 올해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비롯해, 이 같은 트렌드가 삶과 비즈니스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안건영 닥터지 대표는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조직문화가 이뤄졌을 때 기업의 성장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조직문화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지는 회사운영에 있어 ‘건강하게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추구하고 교육과 복리후생,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이의 일환으로서 다양한 학업지원제도와 함께 외부 강사 초청 세미나,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구하는 멘토링 등의 제도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