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에서 1700만대를 출하해 12.7%의 점유율로 4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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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4040만대를 내놓아 30.2%로 1위를 차지했고, 오포(2150만대·16%)와 비보(1940만대·14.5%)가 뒤를 이었다. 샤오미는 삼성과 간소한 차이로 5위(1660만대·12.4%)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1을 조기에 출시하고, 5G를 지원하는 갤럭시A 시리즈를 공격적으로 내세웠지만, 아이폰의 인기와 중국에서의 미미한 영향력을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중국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오포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작년 동기(170만대) 대비 1165%나 늘었다. 비보의 성장률은 646%, 샤오미의 성장률도 564%를 기록했다. 반면 삼성전자의 성장률은 105%에 그쳤다.
한편, 1분기 글로벌 5G 스마트폰 출하량은 1억 3390만대로, 작년 동기(2400만대) 대비 456%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