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초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더뉴 E-클래스는 2009년 9세대 모델 이후 4년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다.
더뉴 E-클래스는 한국시장만을 겨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차내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뉴 E 200 엘레강스와 더뉴 E 220 CDI 아방가르드에는 국내 제조사인 현대모비스(012330)와의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장착됐다.
더뉴 E 250 CDI 4MATIC 아방가르드, 더뉴 E 300 아방가르드, 더뉴 E 300 엘레강스, 더뉴 E 300 블루텍하이브리드 아방가르드, 더뉴 E 350 4MATIC 아방가르드, 더뉴 E 63 AMG 4MATIC 모델에는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3D 지도를 지원한다.
특히 국내 고객만을 위해 독일 본사에서 개발한 커맨드(COMAND)는 한글이 적용돼 약 4만여개의 한글 단어를 수록해 편리한 조작을 돕는다.
이밖에 한국 시장만을 위해 개발한 룸미러 하이패스 기능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고속도로 통행을 편리하도록 했다.
|
더뉴 E-클래스는 아방가르드(Avantgarde)와 엘레강스(Elegance) 두 가지의 확연히 구분되는 전면부 디자인으로 출시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방가르드 모델은 고성능 스포티 모델에 적용되는 세 꼭지 별이 중앙에 위치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다이내믹함을 표현했다. 엘레강스 모델은 품격이 느껴지는 정통적이고 입체적인 3-루브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본네트 위에 세 꼭지 별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면을 한층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 하반기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을 추가로 출시해 더뉴 E-클래스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더뉴 E-클래스는 8가지 모델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6020만~1억3850만원으로 다양하다.
|
▶ 관련기사 ◀
☞현대모비스, 2분기부턴 실적 정상화..'매수'-KTB
☞현대모비스 '2013 지속가능 보고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