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066270)는 구글과 포털 네이트에 구글 유튜브 콘텐츠를 제공하고 구글의 디스플레이 광고 모델 `애드센스` 등을 제휴하는 등 상호 협력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네이트 동영상 내 유튜브 인기 동영상 콘텐츠가 담긴다. 유튜브는 매분 72시간 분량의 새로운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다. 네이트 사용자들은 사이트 이동 없이 네이트서 유튜브 동영상을 감상하고 댓글도 남길 수 있다.
유튜브 동영상은 네이트 모바일 웹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SK컴즈는 마음에 드는 동영상 주소를 네이트온 쪽지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SK컴즈 이주식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 제일의 공개 게시판과 글로벌 1위 동영상 서비스가 결합해 이용자들의 즐거움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 "동영상 서비스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된 만큼 향후 뉴스, 댓글 등과 연계를 통해 포털의 동영상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