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005380)(회장 정몽구)는 20일(현지시간) 뉴욕 제이콥 제이비츠 컨벤션 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1 뉴욕 국제 오토쇼(2011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 NYIAS)'에서 신형 엑센트 4도어 세단과 5도어 해치백 모델 2개를 전시했다.
신형 엑센트는 지난 해 11월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 미국 시장에 선보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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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엑센트, 동급 최고 연비..올 여름 현지 판매
신형 엑센트는 쏘나타와 아반떼를 거쳐 이어온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에 동급 최강의 경제성과 동력성능, 넓은 실내공간을 갖췄다.
특히, 고유가 시대에 대응해 고속도로 연비 40mpg의 동급 최고 연비를 갖춰 미국 소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신형 엑센트는 직분사 시스템의 1.6 감마 GDi 엔진을 탑재했고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최고출력 138HP(140ps), 최대토크 123 lb.ft(17.0kg.m)의 동력성능을 갖춤으로써 경쟁 차종 대비 월등한 파워를 자랑한다.
고속도로 연비 40mpg(환산연비 17.0km/ℓ), 시내 연비 30mpg(환산연비 12.8km/ℓ)로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향상된 연비를 확보해 최고의 경제성을 갖췄으며, 최적의 연비 효율을 확보하도록 차량상태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신형 엑센트는 하이브리드차와 같이 별도의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고도 그에 버금가는 연비를 구현함으로써 추가적인 비용 없이도 환경 친화적으로 운전할 수 있다.
블루투스 핸즈프리, iPod 단자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해 소형차에서도 차급 이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올 여름 미국시장에 신형 엑센트의 판매를 시작해 내년에는 총 6만 여대의 신형 엑센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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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엑센트·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올 해 20만대 이상 목표 현대차는 미국시장에서 신형엑센트를 비롯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아반떼 등 고속도로 연비 40mpg를 넘는 친환경 라인업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미국시장에서 이들 차량을 20만대 이상 판매해 전체 판매 중 30% 이상을 친환경 모델로 판매한다는 야심찬 목표도 세웠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모터쇼에서 글로벌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블루링크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2011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공개한 텔레매틱스 서비스로, 올 여름 쏘나타에 블루링크를 적용하기 시작해 전 차종으로 확대·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만3035 평방피트 (약 367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벨로스터, 에쿠스, 제네시스 등 총 17대의 친환경차 및 완성차를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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