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분석업체인 메트릭스가 발표한 상위 3개 포털 로그인 현황 조사에 따르면(9월 11일~9월17일 기준) 로그인 방문자가 가장 많았던 포털은 다음이었다. 다음은 방문자의 84.0%인 1694만 명이 로그인했다. 네이트는 전체 방문자의 70.1%인 1323만명이 로그인을 했고, 네이버는 전체 방문자의 52.4%인 1129만명이 로그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트릭스는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회원은 포털에게 단순히 충성도 높은 고객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포털의 신규 서비스 기획이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기반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