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한달간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TV 시장에서 10억달러(약 1조16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04년 9월 처음으로 월 매출 1억달러를 달성했고, 2007년 10월 매출 5억달러, 올해 10월 10억달러 매출을 돌파하며 매출 기록을 새로 썼다.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매출 기준 삼성전자는 평판 TV 시장에서 미국 35.1%, 캐나다 38.4%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UHD TV(3840 x 2160) 시장에서는 3분기 기준 미국 52.1%, 캐나다 54.4%로 전체 시장의 절반을 넘는 독주 행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SUHD TV의 뛰어난 화질에 대한 자신감을 앞세워 북미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TV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북미 최대 전자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매장 내 단독 체험공간인 ‘삼성 엔터테인먼트 익스피리언스’를 600여개로 확대하고 SUHD TV와 AV 제품들을 종합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미국 최대 할인매장인 ‘월마트’ 2600여개 매장에 ‘브랜드 월’을 설치하는 등 프리미엄 TV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유통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이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무는 “북미 시장 10억달러 돌파는 삼성 TV가 신뢰받는 대표 TV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았음을 보여준다”며 “연말 성수기에도 SUHD TV를 비롯한 최고의 제품으로 북미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
☞ 삼성전자, 네덜란드 스마트폰시장 40% 점유.. 애플 크게 앞서
☞ 삼성전자 2015년 비즈니스 모니터, 차세대 친환경 인증 획득
☞ 삼성전자, 인텔과 격차 좁혀..SK하이닉스는 톱5 진입
☞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 "불량품 화형식이 스마트폰 선두주자 원동력"
☞ 삼성전자 가전제품, 이탈리아 소비자 평가 '1위'
☞ 삼성전자, 수능 수험생 '삼성페이' 특별가입 이벤트
☞ 삼성전자, 고성능 원칩 솔루션 '엑시노스8 옥타(8890)' 올해말 양산
☞ 삼성전자 TV플러스 인기..출시 한 달만 재방문율 80% 이상
☞ 삼성전자가 올해 주목한 디자인은 '일상속 사용자 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