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최 대표는 “한국경제TV는 개인들이 주로 시청하는 경제 TV채널로 이른바 동학개미운동에 따른 실질적인 수혜가 예상돼 주목을 당부한다”며 “AGB 닐슨에 따르면 지난 3월 동사의 유료방송 통합(IPTV+케이블+위성) 시청률은 전체 238개 채널 중 18위에 올라 경제 채널 최초로 상위 20위권에 랭크했다. 이런 추세가 추세가 하반기까지 유지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국경제TV는 1999년 설립된 케이블 방송 사업체로 200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증권경제 분야에 특화된 전문채널 ‘한국경제TV’를 비롯해 유료증권 정보서비스 ‘와우넷’, ‘주식창’, 주식담보대출 대행업 ‘와우스탁론’ 금융아카데미 ‘와우파’ 등의 사업을 영위한다. 연결기준 2020년 주요 사업별 매출비중은 방송 34% 인터넷 57% 기타 9%로 추정된다. 최 대표는 “한국경제TV와 와우넷의 유튜브 구독자 합은 약 51만
그는 “한국경제TV가 시청자들의 채널 충성도가 높다는 점, 구매력이 있는 중장년층이 주요 시청자라는 점에서 광고주가 선호하는 매체”라며 “매년 약 300억원의 광고 수입을 기록하고 있으며 캐시카우로서 역할을 지속할 전망이다. 최근에는 2030세대의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어 광고 영역 확장 단가 인상 등에 대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때 잠재 고객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최 대표 생각이다.
그는 “한국경제TV는 현재 현금성자산 670억원 장기 대여금 380억원 관계기업 한경L&D(지분 30%) NF컨소시엄(지분 30%) 지분가치 280억원을 확보해 보유 자산가치가 1330억원 규모에 이른다”면서 “동사 시가총액은 1274억원으로 자산가치 대비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