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의 부설기관인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가 주관/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울디자인재단,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KDPC)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Trend & Marketing’을 주제로 한다.
이날에는 2017년 주얼리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온 SNS의 동향과 활용 및 향후 가능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부 ‘Marketing’에서는 소비자와의 소통채널 이상의 역할로 활용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과 SNS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공사례, 전략수립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어나더플래닛의 김문수 대표가 온라인시장에서 감각적인 SNS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와 함께 카드뉴스 자동 디자인 도구 타일(tyle.io)을 서비스하고 있는 ㈜투블루의 우혁준 공동대표가 가독성이 높고 정보 인식에 효율적인 카드뉴스를 통해 주얼리 산업에 긍정적인 홍보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서는 참석자에 한해 최신 트렌드 정보가 수록된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7 자료집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