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네이버는 압도적인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 중심에는 네이버 쇼핑이 자리잡고 있다”면서 “지난달 중순 출시한 쇼핑검색 광고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메신저 ‘라인’도 스티커와 게임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향후 광고 인벤토리 증가와 지역 확대, 단가 상승 등의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네이버 쇼핑은 지난 9월 거래액이 34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현재 월 4000억원 수준의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네이버페이의 월간실질이용자(MAU)는 400만명을 상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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