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내놓은 ‘농심 떡국면’은 명절음식을 편의식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온 가족이 모여 덕담과 희망을 이야기하며 먹는 명절음식 떡국을 1년 12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다.
진하고 담백한 사골육수에 홍고추, 표고버섯, 김, 파, 소고기, 계란 등 풍성한 고명을 얹었고 들깨를 넣어 구수한 맛을 더했다.
면은 쌀 80%를 함유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우면서 식감이 더욱 쫀득하다.
농심은 익힌 쌀반죽을 틀에 넣고 눌러 면발을 뽑아내는 전통의 국수제조 기술을 적용했다. 보관성을 높이기 위해 둥지모양으로 둥글게 말아 뜨거운 바람에 건조시키는 건면제조 기술과 네스팅 기술로 최상의 맛을 만들어냈다.
농심의 우수한 제면기술과 노하우가 떡국면에 담은 것이다. 쌀로 만들어 한국인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 준다는 장점도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떡국면은 장수와 풍요를 상징하는 떡국을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품으로 개발한 제품이다”면서 “건강과 웰빙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 쌀을 주재료로 하는 건면 브랜드를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응답하라 겨울 입맛]국물요리 생각날 땐 ‘찌개양념 백설다담’ ☞ [응답하라 겨울 입맛]묵직한 퀸즈에일 맥주 ☞ [응답하라 겨울 입맛]술자리 많은 연말엔 '쿠퍼스 프리미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집에서 즐기는 원두커피 '카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캔에 담긴 고급 원두커피 '칸타타' ☞ [응답하라 겨울 입맛]피가 얇고 속이 꽉찬 '개성왕만두' ☞ [응답하라 겨울 입맛]남자들의 차(茶) '힘찬하루 헛개차' ☞ [응답하라 겨울 입맛]겨울 피부 지킴이 빙그레 '뷰티음료' ☞ [응답하라 겨울 입맛] '그 맛'이 생각나는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