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047TD)는 최근 이태리 최고 권위의 소비자 월간지인 `알트로콘수모`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태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드럼세탁기 중 15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 에너지 및 물 사용량· 편의성 등 8가지 항목을 분석했다.
LG전자는 종합 평점 69점으로 일렉트로눅스(66점), 아리스톤(65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사진)
특히 세탁성능, 탈수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 3개 항목에서는 최고 점수를 받았다.
영국의 소비자연합단체가 발행하는 잡지인 `휘치`는 올해 초 아시아 기업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LG 드럼세탁기 3개 모델을 베스트바이(Best Buy) 제품으로 선정했다.
한편, LG전자는 유럽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5%(작년 12월 기준, 자체 추정)을 기록하고 있다. 향후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조성진 LG전자 세탁기사업부 부사장은 "이태리와 영국 등 유럽 소비자의 잇따른 호평은 LG드럼세탁기의 유럽 시장 공략에 청신호를 밝혀 준 것으로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조 부사장은 "유럽시장은 전세계 3분의 1을 차지하는 최대 가전시장이자 LG의 전략시장"이라며 "2012년까지 유럽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 10%로 3대 브랜드에 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韓日, OLED TV 엇갈린 행보
☞LG전자, 2010년형 대형 PDP TV 출시
☞(MWC2010)안승권 LG전자 사장 "신규 OS 성공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