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속 그 상품 사고 싶을 땐? 영상보며 상품찾고, 구매하면 주문이 끝난다”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커머스 기능을결합한 신개념 플랫폼 ‘포크’가 출시됐다.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즐기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조회하고,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핫라인’ 서비스다.
포크(forc)를 운영하는 (주)포크홀딩스(대표 김민정)는 유명 브랜드,인기 크리에이터,그리고 소비자가 함께 생태계를 이루는 새로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포크는 이용자가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기면서도 원하는 상품에 대해 최저가 등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보고 비교,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미디어 기능과 커머스 기능을 보완,결합한 모바일 앱 서비스다.
‘콕플레이’ 기능을 통하면 전체 영상 중 원하는 구간을 콕 찍어 찾아준다. 여기에 뷰티,펫,육아,키즈,패션,라이프 등 여러 카테고리별유튜버 영상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상품을 따로 모아 보여주는 ‘베스트랭킹’서비스가 지원된다.
추천 아이템만 모아 놓은 ‘에디터 콕.zip’도 있다. ‘최저가 득템 찬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는 물론,최신 유행 트렌드와 유용한 관련 정보까지 이용자 각각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포크홀딩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한편, 재미있는 영상을 즐기는 미디어 역할과 원하는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을 결합하고자 했다”며“소비자와 함께 크리에이터,브랜드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비스 출시를 맞아 포크홀딩스에서는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면세점보다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해외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카카오채널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크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애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