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영업관리, 네트워크, R&D분야 200여 명, BC카드, KTDS, KTH, KT스카이라이프 등 8개 계열사의 15개 분야 200여 명의 신입사원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2015년 2월)이며 R&D 분야는 석사학위 이상 보유자로, 학점이나 어학성적 등의 지원자격 제한은 없다.
가장 큰 특징은 ‘지역 거점대학 출신 우수인재’ 채용 우대와 ‘달인채용’, ‘KT Star Audition’과 같은 열린채용을 통한 인재선발이다.
또한 ‘달인채용’은 직무관련 특이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했거나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지원자의 경우 스펙에 관계없이 선발하는 전형으로 영업관리 직무에 한해 시행한다.
‘KT Star Audition’은 지원서류만으로 자신의 경험과 열정을 보여주기 어려운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면접 채용방식이다.
특히 이번 하반기 ‘KT Star Audition’은 기존의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채용담당자가 전국 각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지원자를 만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합격자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KT Star Audition’은 KT채용홈페이지(http://recruit.kt.com)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KT는 수도권 대학 위주로 진행하던 학교별 채용설명회를 전국 38개 대학으로 확대 실시하며 9월 13일에는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KT그룹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이와 별도로 20일에는 서울 우면동 융합기술원에서 석·박사 대상 R&D 분야 채용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KT채용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역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