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日 모바일광고사 애드웨이즈와 업무 제휴 체결

  • 등록 2013-09-24 오전 9:47:00

    수정 2013-09-24 오전 9:47:00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파이브락스는 일본의 모바일광고업체 애드웨이즈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지난달 말 일본의 글로벌브레인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후 일본에서 이루어 낸 첫 사업 제휴 성과다.

애드웨이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은 CPI(설치당 과금) 광고 플랫폼인 ‘앱드라이버(AppDriver)’와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을 보유한 일본의 대표적인 모바일 광고 회사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파이브락스는 이번 제휴로 전세계 1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애드웨이즈와 손잡고 한국과 일본 시장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방법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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