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웨이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은 CPI(설치당 과금) 광고 플랫폼인 ‘앱드라이버(AppDriver)’와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을 보유한 일본의 대표적인 모바일 광고 회사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방법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