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에서 하루만에 1만대씩 팔려 나가면서 글로벌 히트모델인 `샤인폰`과 `초콜릿폰`의 초기 판매 속도를 앞질러 가고 있다. 대박 조짐이 강해지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말 출시한 500만 화소 카메라폰인 `뷰티폰(LG-KU990)`이 지난 18일 기준으로 유럽에서 하루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뷰티폰`은 550유로, 우리나랏 돈으로 약 76만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12주만에 일일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유럽시장 선배인 `샤인폰`의 14주, `초콜릿폰`의 15주 돌파 기록을 뛰어넘는 것. 출시 12주 시점에서 `샤인폰`과 `초콜릿폰`의 일일 판매량은 8000대 수준에 머물렀다.
특히 `뷰티폰`은 유럽 최대시장인 영국에서 모바일 음악 서비스 열풍을 타고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 마케팅 프로그램으로만 지난달 영국에서 2만 5000대의 뷰티폰이 팔려나가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LG전자는 또 이같은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국내 시장에만 출시된 다크 실버 색상의 뷰티폰을 유럽과 아시아시장에 이달 말 추가로 선보여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뷰티폰은 카메라폰을 고객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숨은 욕구를 파악해 선보인 결과물로 이러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철저한 고객 분석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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