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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일반 식자재뿐 아니라 새로운 추세에 따라 다양한 냉장·냉동 식품을 효과적으로 보관하고자 하는 소비자 요구에 발맞춘 4분할 5도어(문) 제품이다.
냉장실은 바깥쪽에 상·하로 구분된 쇼케이스, 안쪽에 인케이스 도어가 있는 구조(3도어)로 필요한 곳만 여닫을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쇼케이스’를 적용해 수납 편리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5개 문 중 필요한 곳만 열어 식품을 꺼낼 수 있어 일반 양문형 냉장고 대비 냉장실은 60%가까이, 냉동실은 57%까지 냉기 손실을 줄여 주기 때문에 식품의 신선함을 지키면서 전기 요금도 줄여 준다.
냉장 성능을 강화해 신선도 유지 능력을 높이고자 냉기보존력이 우수한 메탈 소재를 적용한 ‘메탈쿨링 커버’, ‘메탈쿨링 도어’를 채용했고, 디자인 측면에서는 문을 여는 손잡이를 겉으로 나타나지 않게 감춘 ‘히든 핸들’을 적용해 완성도를 추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H9000에도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플랫폼 ‘패밀리허브’를 도입했다. 여기에는 오는 11일부터 ‘우리홈IoT뱅킹’을 탑재해 △보유 계좌 잔액 조회 △이달의 자동이체일, 예금·대출 만기일, 이자납입일 등을 보여주는 금융캘린더 △실시간 환율 조회 등을 주방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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