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앱, 아시아나항공 앱이 대한항공 앱보다 우수

웹발전연구소 평가
아시아나항공 64점, 대한항공 53점
은행 앱이나 증권 앱 등에 비해 점수 크게 낮아
장애인 접근성은 아시아나항공 94점, 대한항공 90점
  • 등록 2017-02-14 오전 8:20:06

    수정 2017-02-14 오전 8:20:0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모바일 앱 평가·인증기관인 숙명여대 웹발전연구소가 대한항공 앱과 아시아나항공 앱을 평가한 결과, 아시아나항공 앱이 5개 분야 모두 대한항공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앱 수준이 높았다.

아시아나항공 64점, 대한항공 53점을 받은 것이다.
평가는 고객흡인력, 비즈니스, 콘텐츠, 디자인, 기술성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앱 둘 다 우수 평가를 받은 부분은 없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고객흡인력과 비즈니스 부분에서 둘 다 보통 평가를 받았다.

디자인, 기술성 부분에서 둘 다 양호 평가를 받았다. 콘텐츠 부분에서 대한항공은 미흡 평가를 받았지만 아시아나항공은 보통 평가를 받았다. 평가를 종합한 결과 대한항공은 보통 평가를 받았지만, 아시아나항공은 양호 평가를 받았다.

평가를 총괄한 문형남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IT융합비즈니스전공 주임교수 겸 웹발전연구소 대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모두 IT 부분에 적지 않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 양사 앱은 제작과 운영 모두 기대에 못미쳐서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웹발전연구소에서는 6년전부터 은행, 증권, 카드사 등 금융 앱을 평가하고 있는데, 항공사 앱은 금융 앱에 비해 성능과 업데이트 등 전반적인 수준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시각장애인이 직접 평가한 앱 접근성에서는 대한항공은 5점 만점에 4.5점(90점)으로 보통, 아시아항공은 4.7점(94점)으로 양호한 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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