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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핵심 상권인 난징시에 비비고와 뚜레쥬르를 동시 개설하며 향후 복합화 모델 성공 가능성을 조기 테스트하는 한편 중국 내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이 자리한 복합몰 ‘정안케리센터’는 상하이 상권 중 유동인구가 많은 난징시루에 위치했다. 이 건물 내 뚜레쥬르가 한쪽 코너 1층에, 비비고가 2층에 각각 아래·위로 자리잡았다.
비비고 정안케리센터점은 비비고가 지난해 9월 상하이에 첫 점포를 내고 1년 여 만에 개설한 상하이 2호점이다. 특히, 기존 중국 비비고와도 차별화되는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했다.
뚜레쥬르 정안케리점은 몰 1층에 위치해 고객이 몰 내부를 통해서 뿐 아니라 매장 외부에서 바로 드나들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화사한 조명과 깔끔한 외관으로 눈을 사로잡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2020년에 중국에서 뚜레쥬르 1000점, 비비고 130점을 운영할 계획이 있어 이번 복합화 콘셉트 매장이 주목할 만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외식 브랜드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중국 전역에 더욱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푸드빌은 비비고, 뚜레쥬르, 투썸커피, 빕스 등의 브랜드를 해외에 수출해 10개국에서 29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