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2008)삼성전자 `디자인·혁신으로 무장했다`

크리스털 디자인 평판 TV 등 집중 강조
블루레이 플레이어 옴니아폰 등 신제품 전시
박종우 DM총괄 사장 IFA 개막 기조연설
  • 등록 2008-08-28 오전 11:01:00

    수정 2008-08-28 오전 11:01:00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디자인과 혁신으로 무장한 첨단 제품으로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29일부터 9월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IFA2008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3900㎡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프리미엄 노트북, 휴대폰 등 총 115종 462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유럽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100여종의 첨단 제품으로 유럽시장 주도권을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종전보다 얇아진 TV와 멀티미디어 콘텐트 감상 기능, 40인치까지 LED(발광다이오드) 채택을 확대한 크리스털로즈 디자인 평판TV 시리즈와 200Hz 풀 HD LCD TV 가 주인공이다.

차세대 광기기 시장 공략을 위해 5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360, 120Hz기술을 적용한 LCD 모니터 신제품도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글로벌TV업체 1위 부각

삼성전자는 홈 엔터테인먼트 존에서 ▲크리스털 디자인 평판TV 시리즈 ▲200Hz 풀HD LCD TV ▲LED(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 LCD TV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울트라 슬림 LCD TV와 울트라 HD LCD TV 등 TV 제품을 출품한다.

지난 주 올 하반기 출시 전략 TV 제품으로 내놓은 크리스털 슬림 LCD TV 파브 보르도 850 116cm(46인치)와 132cm(52인치)와 오션 블루 컬러 파브 보르도 780 101cm(40인치), 116cm(46인치) 2종 등 총 8종이 모두 전시된다.

삼성전자는 와이즈링크PRO, DLNA, 콘텐츠 라이브러리, 파워 인포라이브 등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체험 기회를 마련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겠다는 계획이다.

또 블루투스 신기능을 채택한 홈시어터, 차세대 광기기 시장 공략을 위한 5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AV 제품도 선보인다.

오피스 솔루션 존에서는 모니터에도 120Hz 기술을 적용해 잔상없는 영상을 구현하는 LCD 모니터 신제품과 다양한 컬러모노 레이저 프린터 라인업도 전시된다.

1.27kg 무게의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센스 X360도 처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이 조화를 이룬 디자인과 새로운 페블 키보드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하반기 글로벌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제품이다.

◇휴대폰 MP3 등 전략 모바일제품도 전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존에서는 삼성전자의 하반기 글로벌 전략 휴대폰인 풀터치스크린폰 OMNIA(옴니아)를 전시한다.

고급 디지털카메라에 버금가는 800만화소 카메라폰 INNOV8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라인업의 바(Bar)형 휴대폰도 선보인다.

풀HD 캠코더 신제품과 음질을 강화한 MP3로 글로벌 캠코더 시장과 비디오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려는 발판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 고유 음장기술로 과거보다 업그레이드된 DNSeTM 3.0을 적용해 음질을 강화한 프리미엄 MP3플레이어 라인업 Q시리즈의 첫 모델 `옙 Q1(YP-Q1)`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디자인과 친환경 강조

삼성전자는 이번 IFA2008의 핵심을 TV에 두고 크리스털 디자인 TV를 강조하기 우해 전시장 컨셉을 `크리스털 밸리`로 잡았다.

전시장 입구에 40, 46, 52인치 TV 172대를 배치해 거대한 크리스털 기념비를 세우웠다.

디자인 갤러리 코너에도 크리스털 디자인를 강조하고, 아르마니 삼성 TV 등 명품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한 TV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친환경 제품과 글로벌 친환경 마크 획득 등 삼성전자의 친환경 정책과
TOC(Touch of Color) TV의 친환경적 소재와 특성을 소개하는 별도 코너를 마련했다.

유럽 최고 권위의 영상음향(AV)가전상인 EISA(유럽영상음향협회) 어워드를 수상한 LCD TV, PDP TV(영상기술), 홈시어터, 휴대폰 등 4개 제품은 별도로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기술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작년에 이어 이번 전시회 기간 전시장과 베를린 시내 주요 거점에 옥외 광고를 설치해 현지 마케팅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종우 사장 "이용자의 새로운 경험" 연설

박종우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사장은 IFA2008 개막을 알리는 기조 연설을 맡았다. IFA2006에서는 최지성 사장이 개막 연설을 했었다.

박 사장은 `Seamless Experience`라는 주제로 이용자들의 새로운 경험을 강조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시장을 움직이는 삼성전자의 힘은 디자인과 혁신성에 있음을 집중 강조할 방침이다.

IFA2008에는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과 박종우 DM총괄 사장, 이상완 LCD총괄 사장, 최지성 정보통신총괄 사장 등이 전시회를 참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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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2008)LG전자 `스마트 테크`로 유럽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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