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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 사업자는 기업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네트워크와 인프라 관리, 보안 및 모니터링 등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SDS는 삼성전자(005930)를 비롯한 관계사와 대한항공(003490), 한화생명(088350) 등 제조·금융·유통 분야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IDC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CSP) 마켓셰어 보고서’에서 삼성SDS가 시장점유율 11.0%로 2위, 국내 클라우드 회사로는 1위에 올랐다.
삼성SDS는 SCP 기반 CSP, 올인원 MSP,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 클라우드 전 영역에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2024년 3분기까지 1조723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전년(2023년) 대비 약 30% 성장했다.
삼성SDS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IBM, 델, KPMG 등 글로벌 IT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들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IDC는 삼성SDS의 차별화된 컨설팅, 클라우드 전환·구축 서비스, SCP를 강점으로 지목했으며 사업 전략과 임직원의 역량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했다.
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오랜 시간 동안 삼성 관계사와 국내외 고객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결국 국내 1등 사업자 선정이라는 결실을 거뒀다”며 “그동안 쌓아온 IT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과 클라우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여정을 함께하는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