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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는 27일 공지사항을 통해 티몬·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시 최대한 빠르게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28일 오전 10시 공지사항에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을 접수받는다. 티몬·위메프 결제·구매 내력 페이지 스크린샷(캡처 화면)을 첨부하면 48시간 이내 환불 처리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는 소비자 피해 최소화를 위해 다른 금융회사보다 신속하고 선제적으로 이용자 보호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결제취소·환불처리 완료시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및 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되고 카드는 3~5일(전월 결제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페이사 등 간편결제 업체들 중 환불 우선 처리를 선언한 곳은 네이버페이밖에 없다. 나머지 업체들은 이의제기 신청 코너를 안내하는 정도다.
카카오페이는 24일부터 티몬·위메프에서 취소 거절 안내를 받은 소비자들의 환불 중재 신청을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티몬·위메프 측과 협의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이외에 카카오페이에서 환불 처리해주는 것을 포함한 사용자 보호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확정되는 대로 안내하겠다“고 설명했다.
페이코도 티몬·위메프 사태로 인한 소비자들의 환불 절차를 위해 전용 이의신청 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8일 오전 10시에 공지사항 안내 링크로 신청해달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