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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을 통해 관심을 보인 정책들을 확인해 보면, 10대는 온라인 강의와 멘토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울런’, 다양한 유형의 도서를 접하고 대여할 수 있는 ‘서울도서관’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20대는 취업에 도움을 주는 ‘청년취업사관학교’ 및 ‘청년일자리센터’, 주거비 지원을 위한 ‘청년월세지원’ 및 ‘청년임차보증금 이자지원’ 등 일자리 및 주거비 지원 정보를 가장 많이 확인했다.
40대 남성과 여성의 관심사는 ‘건강’ 및 ‘일자리’로 관심 주제는 비슷하나 관심을 가지는 정책은 다소 달랐으며, 남성 및 여성이 공통적으로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진 정책은 ‘손목닥터9988’이었다.
남성은 ‘서울런4050’, 및 ‘서울시민대학’ 등 일자리 관련 정책에 관심을 많이 보였다. 여성은 일자리 정책에는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을, ‘난자동결시술비지원’ 및 ‘35세 이상 임산부의료비지원’ 등 출산정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60대는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건강동행’ 등 건강 지원정책에 대부분의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시민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캠페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셔서 놀랐다”며 “호응에 힘입어 많은 시민이 서울시 주요 정책을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준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